전체메뉴tel
모나리자 터치 클리닉피임생리클리닉초음파클리닉성인백신클리닉
기형아검사
임신부터 분만까지 행복하고 즐거운 이화산부인과입니다.

기형아 검사

일반적인 산모들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태아 염색체 이상과 기형을 선별하기 위한 검사 입니다. 기형아를 선별하는 혈액 검사와 이를 확진하는 양수검사가 있으며, 검사시기는 임신 10주에서 20주 사이에 시행합니다.


임신 초기 기형아 검사

임신 초기에 태아의 기형 가능성을 확인해야 하는 고위험 임신산모의 경우 임신 10주에서 14주 사이에 초음파와 산모의 혈액을 이용한 이중 표지자 검사(Dual marker)를 통해 양수 검사 등 산전 정밀검사가 필요한지 선별해 낼 수 있습니다.


임신 중기 기형아 검사

중 표지자 검사(Quadruple test)는 산모의 혈액을 이용한 검사입니다. 태아에게 다운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기타 다른 염색체 이상과 신경관 결손증이 있을 때 산모의 혈액 내에 특정 성분이 감소, 증가하게 됨니다. 이들 특정 물질들이 변화하는 패턴을 통해 위험도를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비정상적인 검사결과는 태아에게 기형이 있다는 대한 확진이 아니라 이상이 발생할 위험도가 남들보다 증가되어 있다는 의미이므로 좀 더 정확한 추가 검사가 필요하게 됩니다.


양수검사
산모의 혈액을 이용한 선별검사에서 기형의 위험도가 높게 보고된 경우 확진을 위해 시행하는 검사

검사위험도
검사의 한계
네이버까페네이버블로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2 분당클리닉 3층
TEL. 031-710-9670 FAX. 031-710-9699
Copyright@ baylorewha. All Rights reserved.

pc버전보기